Untitled Document
   
셀프스터디 학습운영체계  
지속적인학습 동기부여
학습에필요한 정신역량강화
내용 다지기와 자기반성
채점과 오답 정리
듣기: 학교, 학원, 과외
읽기: 교과서,참고서,교재
이해도 측정
학습과정 자기평가
예습과 복습
정리와 암기
스케줄이 빡빡해야 공부하는 것 같다.
(스케줄 중심의 학습패턴)
형식적인 만족감에 젖은 안일한 학습.
기계적인 학습의 반복과 수동적 태도.
나만의 학습플랜 짜기(일별, 주별).
학습계획 이행 여부 점검.
하나의 방식으로 관리하는 게 편하다.
(표준화된 학습관리)
개인의 능력과 수준을 무시한 획일화된 학습
관리로 교육의 하향 평준화.
개인의 수준과 능력에 따른 지도와 상담.
1:1 학습 관리로 문제 개선.
무조건 많이 듣는 게 상책이다.
(수업 위주의 주입식 교육)
배우기 중심으로 망각의 생활화.
지식의 소화와 저장 기능 상실.
배우기(學)와 익히기(習)의 균형학습.
수업 내용에 대한 철저한 확인학습.
시험 성적이 학습의 유일한 목표다.
(시험 위주의 학습)
급한 불 끄는 데에만 치중하여
기초능력 상실.높은 성적 낮은 실력.
과목별 기초실력 진단과 점검.
평상시에 시험대비 습관 기르기.
지문인식속도
자아존중감과 긍정적인
사고문인식속도
목표의식과 진로의식
지구력과 인내심
경쟁의식과 승부욕
성실과 자기책임감
독립심과 성취감
시간관리와 계획성
수업태도와 수업요령
배우기→익히기→평가→확인학습
Level별 단계학습수준별 학습
교과내용복습→기초실력 다지기
교과서선행학습→이해도 향상
과목별 1:1 학습코치→맞춤 피드백
학교수업 일일 평가→평소시험대비
단원별 주간 평가→장기기억 저장
평상시·시험대비·방학기간 시기별
로 차별화된 학습프로그램 실시
학교 수업내용에 대한 평가와 관리
학업 스케줄과 학습방법의 문제점
을 진단하여 효율적인 학습방향
지도
학습플랜과 시간관리 생활화 지도
시험대비 전략과 자투리 시간 지도